본문 바로가기
뽀송 여행&맛집 (외식 위주)

대전 유성구 도룡동 맛집 복날 추천 형과아우누룽지삼계탕&왕갈비탕

by 뽀송토끼 2024. 5. 14.
반응형

 

 

 

대전 둘레산길 적오산성 오르기 주차 및 소요시간 정보

오늘은 뽀송님과 한 달 만에 가벼운 등산을 했다! 해발 258미터의 그다지 높지 않은 적오산 이야기 시작! 적오산성 등산 주차는?대덕밸리 만남의 광장에 무료로 주차할 수 있다. 티놀자 애니멀

mongmoongi.tistory.com

적오산성  등산 후 오랜만에 백숙을 먹으러 형과 아우 누룽지삼계탕&왕갈비탕 유성구 도룡점에 다녀왔다.

지난 3월 초에 서울 다녀오면서 어지럼증에 온몸이 고장 났던 나에게 뽀송님이 입에 떠먹여 주었던 추억의 삼계탕... 나에게 삼계탕은 쏘울푸드이며 힐링의 음식이다. 원래도 좋아했지만 위의 이유로 더 좋아하게 되었다.

위치는 대덕초 인근이며 주차장이 있다! 평일 점심에 만석에 앉기도 힘든 맛집이라고 한다. 뽀송님이 먼저 다녀오시고 정말 맛있어서 다시 데리고 와주신 곳이다! 

왜 형과 아우인고 하니, 40년간 한식 명장이었던 형님과 20년간 식자재 유통을 한 동생이 만든 가게라고 한다! 충청권에는 꽤 많은 체인점이 있다. 우리나라 현 프레지던트께서도 다녀가셨을 정도로 맛있다는데... 뽀또커플도 한번 가보자!

금요일 이른 저녁, 편하게 먹을 수 있었다.

청결을 중시하는 뽀송님의 지령에 따라 화장실에서 손 싹싹 씻고 나와, 밑반찬을 맞이한다. 오... 삼계탕집에 어울리는 고전적인 상차림이었다. 고추, 김치, 깍두기, 피클...! 

황칠 누룽지삼계탕 1그릇, 황칠 해신탕(삼계닭+전복+낙지) 1그릇을 주문해 나눠먹기로 했다. 

먼저 황칠 누룽지삼계탕이다! 누룽지 부분이 굉장히 부드러운 점이 포인트다.

삼계닭 살이 부드럽고 쫄깃쫄깃했다! 뽀송님의 마음속 1위 삼계탕집이 된 형과 아우 삼계탕집이다!!!

이것은 황칠 해신탕인데 낙지 1마리, 전복 2 미가 들어있었다. 재료가 풍부한 편이었다. 

 

속이 편안하고, 닭은 정말 맛있었다. 나의 마음속 1위였던 구암역 유성본가가 위태롭다. 늘 퍽퍽 살을 좋아한다며 쫄깃한 다리살은 나를 챙겨주는 따뜻한 사람 뽀송님께서 대접해 주신 맛난 삼계탕이었다! 조만간 다시 찾는 것으로!

 

 

 

 

도룡동 걷기 좋은 우성이산

 

대전근교산 우성이산 등산코스 걷기 좋은 산책로 추천

작년 이맘때쯤 뽀또커플은 화봉산에 다녀왔었는데, 핸드폰 분실사건으로 하루 2회 화봉산 오르기를 했던 기억이 있다. 대전에 있는 산이란 산은 다 가보자는 목표를 가지고 오늘은 화봉산에서

mongmoongi.tistory.com

 

 

반응형

댓글